Saezin, Inc.
​dba Korus Insurance Services
6281 Beach Blvd Ste 19
Buena Park, CA 90621​
korusworld@gmail.com
TEL: 818-517-2686  ​​

장기요양보험 상담신청서

이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2차 세계대전 등 격동의 시대가 지나고 미국에 베이비붐 시대가 있었습니다. 1950년대 출생자들이 바로 그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6.25동란이 끝나고 1955년부터 10 여년간 태어난58개띠 세대는 치열한 경쟁을 치르며 성장한 고달픈 집단이지만,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있게한 주역인 베이비부머 입니다.  

2010년대 후반 ​서브프라임 경제위기 속에서 미국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시작되었습니다. 평균수명의 증가등 여러 요인에 따른 노인 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사회보장 재원의 고갈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은퇴하는 대규모 베이비붐 세대는 불확실한 앞날에 근심이 많습니다.
 우리 한인들도 이미 실버세대에 접어드신 올드타이머들도 많이 계시고, 은퇴기를 앞둔 분들도 많은데, 이땅에서 살고 있는한 미국인들의 근심을 남의 일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오히려 젊을때 부터 은퇴를 염두에 두고 401K등 노후대책을 세워온 미국인들에 비해, 우리는 미국 사회 시스템도 잘 모르고 아무런 대책이 없이 열심히 일만 하고 살아오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매우 기초적인 것이긴 하지만 이미 은퇴 생활을 시작하신 분들은 물론, 은퇴를 앞두신 분들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중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의료대책

아시다시피 65세가 되면 Medicare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의 Medicare는 완전히 공짜가 아니고 Deductible등 적지 않은 본인 부담이 있습니다. 메디케어가 해결해 주지 않는 항목과 생활비에 대한 대책은 별도로 필요합니다.​

LONG TERM CARE








​​​​​​​
​​
 아마 집안 어르신들중에 중풍으로 오래 앓아 누우셨던 분이 계실 것입니다. 긴 병에 효자없다고 간병을 가족들이 하다보면 형제들간에 불화가 생기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모두가 정신없이 바쁜 오늘날 가족중에 중풍,치매 등의 Chronic Illness 로 병석에 누운 분을 간병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Long Term Care에 들어가는 비용은 연간 평균 8만달러가 넘습니다. 

평생 모은 재산을 Long Term Care 비용으로 다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장례비용

 가끔 지인들의 장례식에 가보면 장례에도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1만불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장례비는 외상이 안됩니다. 이 분야 전문가에게 들은 이야기인데 외상으로 할 경우 법적으로 장의사가 청구를 고인에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


재정대책

  미국은 사회보장제도가 잘 되어 있는 나라이므로 은퇴후 의료와 생계는 해결됩니다. 그러나 간신히 생활만 유지하고 노후를 보내는 것이 아메리칸드림의 모습이 아니지요.


자녀들이 어려울때 도움도 주고 손자손녀들 용돈도 주고, 무엇보다도 젊을때 함께 고생하며 살아온 부부가 여행도 함께 하고 윤택하게 노후생활을 즐기며 보람있는 일도 하는 것, 이것이 우리 모두가 바라는 미국에서의 노후생활이 아닐런지요? 그래서 은퇴를 위한 재정적인 준비는 지금 당장 시작하셔야할 중요한 일입니다. 늙어 빈곤함은 죽는 것만 못하다고 합니다.












​​​​​​​​​​​​
상속

 누구나 자녀를 낳아 키우신 분들은 이미 자녀들에게 많은 선물을 했습니다. 늠름한 아들과 예쁜 딸을 보면서 흐뭇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그 뿐 아니라 미국땅에 와서 피땀흘려 일하면서 자녀들을 위해 좋은 학군을 찾아 다니며 훌륭하게 교육시키셨습니다.


노후에 자녀들에게 남겨주실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자녀들에게 짐 안되는 것이 최우선이겠고, 적건 크건 유산을 남겨주시면 훗날 자녀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물론 많은 재산을 물려받은 자녀들이 이 돈때문에 오히려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갖지 못하는 경우를 자주 들었습니다.

그래서 재산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시키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


상속은 돈이 많은 부자들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어렵게 생활해 오신 분들일수록 자녀들에게 가난을 대물림하지 않을 수 있도록 준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누구나 하실 수 있고, 미국에 사시는 모든 분들은 무엇보다 자녀들의 앞날을 위한 계획을 세우셔야 2세, 3세를 넘어가며 우리 한인동포들이 미국에서도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 하나로 이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미국 사회는 사회보장제도인 소셜시큐리티 시스템을 근간으로 한 기본적인 보장은 잘 되어 있지만, 재난에 대비한 대책이나 좀 더 윤택한 생활을 위한 대책은 각자가 세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사회보장제도의 보완책으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생명보험 입니다.



당신 자신과 자녀들, 그리고 다음 세대들을 위해 전문가와 이러한 방법을 상의하시는 것은 바로 당신의 의무입니다.​
​​​​​

  ​


관련 기사
롱텀케어(Long Term Care)​​